사진_픽셀

 

성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성남시와 분당서울대병원의 협력하에 성남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일반인 대상의 상담과 정신건강증진, 예방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정신장애인들이 사회에 복귀하여 안정적으로 재활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정신건강복지 프로그램을 이끌어주실 전문 강사 혹은 이를 보조 진행해주실 자원봉사자 분들을 모집 합니다. 또, 매년 4-5월경 열리는 정신건강 연극제와 9-10월경에 열리는 정신건강축제의 진행을 보조해주실 자원봉사자분들을 모집합니다.

 

동참해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는 1365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증을 제공해드리며, 정신보건 관련 교육과 슈퍼비전을 제공해드립니다.

 

자원봉사자 분들은 사회복지학과나 간호학과, 의학과, 실버복지학과, 심리학과 등 관련학과를 재학 중이거나 졸업하신분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그 밖에 정신건강 및 재활프로그램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신분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자원봉사 신청을 위한 기관이나 단체는 담당자와 상의 후 조정 가능합니다.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 장애인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통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하는, 또 마음이 아픈 이웃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원봉사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문의전화 : 031-754-3220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