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온도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한다. 특히 정상체온보다 높아지게 되면 피부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는 자외선의 영향과 과도한 피지 분비 등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처지고 늘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날이 더워질수록 급격히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이들이라면 더운 날씨에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과 함께 다양한 리프팅 시술을 통해 탄력을 개선해볼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은 레이저 에너지와 실을 이용한 방법으로 구분된다. 이는 개개인의 현재 노화 상태나 피부 두께와 타입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적용함으로써 맞춤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한 ‘인모드 리프팅’은 볼살과 이중턱 지방을 파괴하고, 피부 탄력을 끌어 올리는 효과를 선사한다. 인모드의 Mini FX 모드는 볼살을 흡입한 후에 고주파와 전류를 쏘아 약 43도로 조직을 가열시켜 지방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처진 볼, 이중턱으로 커 보였던 얼굴 라인을 정리해 V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모드의 Forma 모드는 피부 진피층에 열 에너지를 전달, 콜라겐 재생을 유도함으로써 피부의 볼륨감을 개선하면서 탄력을 개선하고, 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파괴된 지방 세포가 잘 흡수되면서 피부는 위쪽으로 당겨지게 된다.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 HIFU 에너지를 활용한 ‘슈링크 유니버스’는 기존 슈링크에서 펜 타입 핸드피스를 추가한 시술이다. 피부 표면 손상 없이 SMAS층에 에너지를 집속, 열 응고점을 중심으로 늘어진 조직을 수축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울트라 부스터 펜 타입 핸드피스를 통해 턱 라인, 볼, 광대 등 굴곡진 면과 눈가 등 세밀한 부분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부족한 부분 없이 보다 꼼꼼한 리프팅을 돕는다. 레이저 조사 속도 또한 빨라져 시술 시간을 단축해 적은 통증으로 시술을 받아볼 수 있다. 

레이저가 아닌 얼굴에 직접 실을 삽입하는 ‘녹는 실리프팅’은 늘어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고, 주름진 피부는 실을 통해 입체적으로 지탱해주는 효과를 선사한다. 실 만을 이용하므로 흉터가 남지 않고, 실은 시간이 지나면서 녹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다. 

바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라면 ‘바디 슈링크 울핏 리프팅’으로 탄력을 개선할 수 있다. 피부 탄력에 도움되는 6mm, 9mm 깊이의 카트리지를 이용해 2단계 응고 구역을 형성시켜 복부와 허벅지 등 피부가 두꺼운 부위에 탄력감을 부여할 수 있다. ‘

필라인의원 신촌점 김승범 원장은 “리프팅은 개인마다 다른 피부 환경인 두께, 타입 등을 비롯해서 현재 고민되는 부분과 개선을 원하는 방향을 고려해 1:1 맞춤으로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진행해야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다”며 “비용이나 추천 후기를 중점적으로 알아보기보다는 유명한 곳에서 리프팅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개별 상담을 한 뒤 결정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받아보아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