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미용성형은 여성들의 다리 관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다. 미용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두꺼운 종아리살을 빼는 방법으로 고민을 하는 사람의 치료 후기를 묻거나 가격을 상담하는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경락 등의 관리 방법이 있다지만, 과도한 운동이나 자극 등은 오히려 근육 구조물을 발달시켜 다리에 경련과 통증을 유발하거나, 소위 말하는 ‘종아리 알’을 더 키우는 부작용도 있다.

때문에 종아리 근육 빼기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의료진들은 시술을 통해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 개선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종아리에 사용되는 시술법은 다양한데, 그 중 종아리 근육 뭉침과 풀기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시술로는 남자나 여자 모두에게 간편하고 통증이 적고, 부담이 없는 근육 주사 시술이 추천되고 있다. 종아리는 피하지방층(중위값 평균: 6~8mm이하)이 적기 때문에, 종아리 지방흡입보다는 근골격계에 대한 진단적 접근이 우선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종아리알주사 방법으로 ‘쫑알주사’가 있다. 잘 알려져 있는 종아리보톡스 시술법과는 전혀 다른 메커니즘을 통해 근육과 인대의 작용-반작용 원리로 근육을 압축하는 비절개 시술법이다. 종아리 근육과 연부조직의 축소 원리를 이용해 종아리의 알을 축소하고 하체 라인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쫑알주사 시술 시간은 15분 내외로 수술보다 짧고 안전하며, 보통 시술당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보통 1주 이후부터는 가벼운 운동과 레저 활동이 가능하다. 유지 기간은 보통 2~3년이며, 적절한 관리요령에 따라 반영구적 효과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경수 원장은 “여러 병의원에서 시술하는 종아리 보톡스 및 종아리주사의 내성을 치료할 수 있는 진보된 메커니즘”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