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시절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는 과다 분비 되고, 원활한 배출이 되지 않아 염증성 질환 여드름이 발생한다. 이후 흔적을 남기게 되는데 바로 여드름 자국과 흉터이다.

여드름 자국의 경우 여드름이 염증형으로 진행되고 나면 일시적으로 모세혈관이 늘어나거나 증식되어 붉게 보이는 증상이며, 여드름이 치료된 이후에도 상당기간 없어지지 않고 지속된다. 

여드름 흉터는 주위의 피부보다 깊이 패여 피부가 매끄럽지 못한 상태로 심하게 염증이 생겼던 부위나 2차 감염으로 손상된 피부 조직에서 발생한 흔적이다.

흉터 모양에 따라 박스카 흉터, 롤링 흉터, 아이스픽 흉터로 구분되며 이는 일반인들이 구분하기 어려우며 다년간의 치료 경험이 있는 시술자가 상담과 진찰을 통해 진단한다.

자연적인 회복이 어려운 만큼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며 레이저, 필링, 서브시전, 박피 등의 시술이 효과적이며 영등포 여르름 치료 의료기관인 라마르는 레이저치료법으로 레가토와 인트라셀을 주로 시술하고 있다.

레가토는 레이저 조사 시, 플라즈마에 의해서 형성된 미세홀을 통한 고주파 에너지에 의해 비정상적인 콜라겐이 정상으로 재생되도록 돕는 시술로 콜라겐을 새롭게 합성시켜서 피부의 재생력을 극대화 시키고 두께를 일정하게 만들어 흉터를 개선한다. 흉터뿐 아니라 잔주름, 모공, 여드름치료, 튼살,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인트라셀은 프락셀 방식으로 배열된 골드 니들을 피부 안쪽으로 삽입하여 피부 진피층에 순간적인 고압의 고주파를 전달하여 피부 표면의 손상은 최소화하고 안쪽 진피를 자극시켜 새로운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만들어 준다. 니들의 깊이 조절이 용이하여 개인에 맞는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 또한 있다.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에는 다양한 방법과 시술 레이저가 존재한다. 하지만 다년간의 경험 많은 시술자의  충분한 상담이나 정확한 진단 없이는 시술이 진행되거나 끝나도 결과를 기대할 수 없는 만큼, 치료받을 병원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영등포 피부과 라마르 조용준 원장은 “흉터치료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정확하고 정직한 치료를 받을 경우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최초 상담부터 꼼꼼하게 비교하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