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이 지나고 날씨가 추워진다는 보도가 반가운 사람들이 있다. 지난 여름부터 꾸준히 살을 빼며 몸매 관리 중인 다이어터가 그 주인공이다. 겨울철 두꺼운 옷으로 체형을 가릴 수 있게 되자 자연히 몸매 관리에 소홀해 지며 다이어트 휴식기를 갖는 것이다.

그러나 한 가지 알아 두어야 할 점이 있다. 노출이 많은 여름이 ‘살을 빼고 싶은 계절’이라면, 겨울은 ‘살이 잘 빠지는 계절’이란 점이다.

우리 몸은 날씨가 추워지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체온 유지를 위해 스스로 체지방을 태워 열을 만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름보다 겨울에 기초 대사량이 10%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름철과 동일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지라도 겨울철에 더 살이 잘 빠진다는 뜻으로 다이어터에게 더 없이 반가운 소식일 수 없다.

그렇다고 무작정 운동을 시작하거나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해서는 안 된다. 겨울철 신체 변화는 기초 대사량 증가뿐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날이 추워지면 우리 몸의 근육과 관절은 경직되고 혈류가 저하되어 운동시 부상의 위험이 증가한다. 자신의 신체 조건을 파악하지 않은 채 단순히 살을 뺄 목적으로 갑작스럽게 시작하는 운동이라면 더욱 위험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처럼 겨울철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보다 빠른 단기다이어트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비만 클리닉 등 전문 기관을 찾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개개인에게 맞춘 체계적인 식단 관리와 더불어 지방을 직접 제거하는 지방 분해 주사 시술을 통해 체중과 사이즈 감소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상상의원 비만클리닉)의 김진서 원장은 "겨울은 지방분해주사 시술 만족도가 높은 계절이다. 긴 팔 옷에 몸매가 드러나지 않아 시술한 티가 전혀 나지 않을뿐더러 체지방이 더 잘 타 다이어트 효과가 좋아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겨울철 다이어트를 위해 걸그룹MPL주사 등의 지방분해주사를 고려하고 있다면 주사의 효과와, 성분, 해당 병원의 전문성 등을 다방면으로 검토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위에 언급된 걸그룹MPL주사는 체지방이 집중된 특정 부위의 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지방분해주사 시술로 예쁨주의 상상클리닉 의료진이 직접 개발했다. 팔뚝, 허벅지, 복부 등 특정 부위에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완전히 배출 시키기 때문에 요요 걱정이 적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에게도 인기가 많다.

사계절 어느 때나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이다. 그러나 무작정 체중만을 감량하는 극단적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진정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가꿀 수 없다. 비만 시술과 함께 균형 잡힌 식생활이 바탕이 되어야 건강하고도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을 항상 기억하자.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