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29, 남)는 평소 눈두덩이 무겁고, 전형적인 동양인 눈으로 작은 편이라 항상 눈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눈매가 무거운 인상으로 항상 졸려 보이고 피곤한 인상이라서, 꼭 쌍꺼풀을 가지고 싶은 것은 아니었지만, 눈매가 좀 더 또렷하고 커지기를 바랬던 A씨는오랜 고민 끝에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을 받았다.
 
최근 A씨처럼 같은 고민을 하는 남성들이 남자눈매교정성형을 받고 싶어 상담이 늘고 있다.
 
남자쌍꺼풀의 여부를 떠나 좀더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가지기를 원하는 것이다.
 
이처럼 남자눈성형을 원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남자눈매교정으로 수술을 시행한다.
 
플랫아이언성형외과 눈성형전문의 김승준대표원장은, “남자눈매교정은 쌍꺼풀 여부와 관계없이 눈을 또렷하고 시원하게 뜰 수 있도록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남자눈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한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보통 눈성형을 한다고 하면 쌍꺼풀을 원하는 사람이 많지만, 남자눈성형은 환자가 원하는대로 속쌍꺼풀이나 혹은 쌍꺼풀없이 외쌍꺼풀로 수술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원한스타일의 눈매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A씨 처럼 이렇게 눈이 작은 경우 눈뜨기가 불편하거나 무겁게 느끼기도 하는데, 보통 이는 눈뜨는 힘이 약해서 나타나는 안검하수 증상이다.
 
남자눈성형의 대표적인 이유가 되는 증상인 “안검하수”는 직접 자가진단을 해 볼 수도 있는데, 이마를 손바닥으로 잡아 움직이지 못하게 한 후 거울을 보고 눈을 떠 보면 잘 떠지지 않는 경우 대부분 안검하수로 볼 수 있다.
 
이런 안검하수는 남자눈매교정 수술을 통해 해결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비절개로 이루어지는 남자눈매교정은 눈꺼풀 안쪽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눈뜨는 근육의 힘을 조절한다. 남자눈매교정은 수술이 매우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수술직후부터 또렷해진 눈을 확인할 수 있고, 멍이나 붓기가 적어 3~7일이면 대부분 회복이 된다.
 
비절개방식의 남자눈매교정은, 이전의 절개눈매교정의 경우 눈꺼풀 바깥쪽에서 절개하여 들어갔기 때문에 조직손상이 크고 회복에 6개월정도가 걸렸던 것에 비하면, 매우 간편해진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수술이 간단해졌다고 해도, 반드시 남자눈매교정의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풍부한 남자눈성형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와 상담 후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김원장은, 특히 남자눈성형의 경우는 쌍꺼풀의 라인을 잡지 않은 상태에서 수술 해야하기 때문에 더 까다롭다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