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의 큰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가 맴도는 환절기 날씨로 접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피부관리에 신경 쓰고 있다. 환절기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각질이 생기며 피부가 갈라지는 현상은 물론 피부탄력 저하와 주름으로 인해 피부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에 최근에는 처진 피부의 탄력효과와 볼륨감 증진 등의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실리프팅이 주목 받고 있다. 실리프팅의 종류로는 크게 울트라V리프팅, 블루로즈(민트)리프팅, 회오리리프팅, 실루엣소프트리프팅, 스프링리프팅 등 다양하게 있는데 그 중에서 민트리프팅과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이 인기를 얻고 있다.

민트리프팅은 특수한 몰딩방식의 360도 돌기로 기본 실리프팅과 비교했을 때 3배 높은 강한 고정력과 오래가는 지속력으로 주름제거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리프팅 및 볼륨개선과 지속적인 콜라겐 형성으로 인해 진피층의 탄력 효과가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 

미국 FDA 허가와 국내 KFDA에서 승인을 받은 특수의료용 PDO실로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이후에는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아 평소 시간적 여유가 없었던 직장인과 주부, 학생들도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다.

천호 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최근 탄력을 잃고 늘어난 주름으로 인해 노화된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리프팅 시술을 찾고 있다. 리프팅 시술에는 종류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을 많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민트리프팅의 경우 블루로즈실을 사용해 즉각적인 리프팅효과와 함께 팔자주름과 늘어진 볼살, 이중턱, 목주름 등 교정하기 까다로운 부위까지 교정이 가능하며 얼굴형이 갸름해지는 V라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스컬트라(PLLA) 성분의 특수 의료용 실을 이용해 탄력이 떨어지고 처진 피부의 볼륨을 회복시켜준다. 특히 양방향 콘으로 이루어진 원추돌기의 강한 고정력으로 인해 한번의 시술만으로 유지기간이 1년 이상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이 지나면 피부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시술 이후 위험 부담이 적으며 인체 내에 존재하는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탄력은 물론 피부톤 개선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 시술 이후에는 2~3일 동안 통증과 이물감이 들 수 있으며 명과 붓기는 시간에 지남에 따라 대부분 자연스럽게 사라지며 과격한 운동이나 마사지 등 시술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일주일간은 금주와 흡연을 해야하며 뜨거운 찜질방이나 사우나는 삼가 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천호 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리프팅을 포함한 모든 시술은 의료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있는 곳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실리프팅의 경우 실의 종류와 개인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달라 살이 움푹 패이거나 상처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개인의 얼굴형태와 꺼짐정도를 정확히 파악해 피부상태에 따른 맞춤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