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스트렝스가든

 

나들이 기회가 많아진 가을을 맞아 나 홀로 혹은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다녀오면 긍정의 기운이 솟아나는 행사가 있어 눈길을 끈다.

대한민국을 이끄는 각계 각층의 긍정리더 100명이 모이는 ‘2017 대한민국 긍정페스티벌’이 올해로 네 번째, 대한민국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요즘처럼 대한민국 국민의 지혜와 의지가 한데 모여야 한다는 절실함이 느껴지는 때에, 함께 모여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가장 자기다운 방법을 통하여 대한민국에 희망을 전할 긍정리더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에게 전달되는 응원 메시지와 긍정의 힘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다시 일어서는 대한민국을 기대해본다.

 

2017 대한민국 긍정페스티벌의 주제는 공감이다. 서로에게 다가가 하나가 되고자 함이다. 서로가 각자의 자리에서 따뜻한 격려와 위로를 나누며 공감으로 하나되는 2017 긍정페스티벌의 의미는 그래서 더욱 특별하다.

 

옵티미스트클럽과 스트렝스가든이 주관하고 한국긍정심리강점전문가협회와 긍정학교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채정호(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김정호(덕성여대 심리학과 교수), 조에스더(엘컴퍼니 대표)의 특강과 긍정 사례 발표, 마음을 이어주는 노래가 있어 배우고 즐길 거리로 가득하고, ‘대한민국 공감프로젝트 스케치북’에 참여할 의미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오는 10월 14일 문학의 집(서울 남산)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긍정페스티벌’의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신청뿐 아니라 지난해 현장 스케치가 담긴 행사갤러리와 대한민국을 따뜻하게 하는 긍정리더들의 긍정스토리, 주변 사람들에게 보내는 한 줄 응원 메시지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