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는 노화 증상으로 인해 피부과를 찾아 리프팅 관리를 받는 이들이 많다. 여러가지 안티에이징 시술 가운데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레이저 리프팅의 경우, 유효한 에너지를 피부층에 직접 전달해 전체적인 피부 리모델링과 탄력의 개선을 돕는다. 

이와 같이 주름과 피부 탄력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로는 고주파, 초음파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올리지오, 인모드, 슈링크 등이 있다. 각각 피부에 작용하는 원리나 기대 효과 등에 있어 차이가 있는 만큼 개인별 맞춤 시술이 중요하다. 

강한 고주파 전류를 이용한 ‘올리지오 리프팅’은 피부에 심부열을 발생시켜 노화의 원인인 변성된 콜라겐을 수축하고,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층을 보다 탄탄하고 탄력 있게 개선한다. 시술 부위의 표피는 보호하면서 깊은 곳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물집이나 화상 등의 피부 손상이 없이 안전하고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이는 볼, 이마, 광대, 턱 등에 적용할 수 있는 페이스팁과 눈가 및 눈꺼풀에 사용하는 아이팁이 있어 부위에 따른 맞춤 리프팅을 돕는다. 

‘인모드 리프팅’은 볼살, 이중턱 등의 지방 파괴를 도우면서 처진 피부를 강하게 당겨 끌어올려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FX 모드에서는 어플리케이터로 조직을 흡입해 고주파와 전류 에너지를 전달하여 불필요한 지방 파괴를 유도하게 된다. 볼살이나 이중턱 등 지방이 몰려 있는 곳에 적용해 윤곽 라인을 매끄럽게 개선하게 된다. 

Forma 모드는 10여분 간 따뜻한 열감을 피부에 지속적으로 가해 파괴된 지방세포가 흡수되도록 도우며,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게 된다. 이에 전반적인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은 두 가지 리프팅과는 다르게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하는 시술이다. 피부 속 1.5~6.0mm 깊이에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열 응고점을 생성, 콜라겐 탄력 섬유의 재생을 통해 피부 탄력과 주름 등을 완화한다. 

이는 진피 상부 1.5mm부터 2.0mm, 3.0mm, 4.5mm, 6.0mm까지 5가지 카트리지를 이용해 피부의 다양한 층에 작용하여 개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두께 및 시술 부위에 맞는 1:1 리프팅을 돕는다. 

필라인의원 신촌점 김승범 원장은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은 개개인의 피부 타입, 두께, 노화 정도, 주름의 양상, 시술 부위 등에 따라서 각각 다르게 적용되어야 한다. 또한 같은 시술이라고 해도 시술자의 스킬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며 “피부과 시술 잘하는 곳, 유명한 곳, 저렴한 가격과 비용으로 추천하는 곳 가운데 후기를 확인해보며 임상 경험이 풍부하며 노하우를 충분히 갖추고 있는 의료진과 상담을 나눈 후에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해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