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 즉 동안 열풍이 불면서 안티에이징 관련 시장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피부 노화로 인해 생긴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각종 시술들이 등장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정작 시술 결정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면 어떤 점을 고려하여 시술을 결정해야 할까. 우선 각 시술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주름 개선 시술 방법으로 많이 알려진 보톡스다. 보툴리눔 톡신 성분인 보톡스는 근육 수축을 억제함으로써 눈가주름이나 미간주름 같은 표정주름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이마나 입가 팔자주름처럼 깊은 주름에도 효과적이다. 

다음으로는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이다.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한 써마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리프팅 효과를 주는 울쎄라, 슈링크 등 다양한 레이저를 활용한 주름 개선 시술법이 존재한다.

특히 즉각적인 타이트닝은 물론 주름 개선효과를 고려한다면 메조보톡스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우는 리프팅보톡스를 고려해볼 수 있다. 

보통 일반적인 보톡스 시술은 근육 층에 보톡스 약물을 주입해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킴으로써 피부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비해 리프팅보톡스는 눈가 미간 주름 뿐만 아니라 처진 볼살이나 목살, 이마 등을 탱탱하게 해서주는 리프팅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시술시간이 짧으며, 통증이 적고, 붓기, 자국이 남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얼굴 전체적으로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만큼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 제품을 정량만큼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아울러 시술을 받기 전에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어떤 시술이 필요하고, 어떻게 시술이 이루어지며, 부작용 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리프팅보톡스는 탄력은 기본이고 자연스럽게 주름을 제거하는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피부과시술 중 가장 정교한 시술 중 하나로 개개인 얼굴형태에 맞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주사 놓는 깊이, 간격, 벡터방향 등 보다 정교한 시술을 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임상경험과 얼굴윤곽 디자인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