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노화 현상은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다. 특히 피부는 노화가 가장 먼저 찾아오는 부위로 노화를 체감하게 만든다.

그중 눈 밑 지방이 튀어나온 경우 굴곡으로 인해 눈 밑은 더 꺼져 보이고 지방이 돋보이면서 다크서클처럼 보일 수도 있다. 이는 피곤해 보이고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노안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이렇다 보니 눈성형을 고려하는 중년층이 늘고 있다. 특히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보다 젊어 보이는 외모를 유지하기 위한 수요가 높다.

중년 눈성형의 종류는 다양하다. 눈 밑 지방으로 인한 굴곡 및 그림자짐을 교정하는 눈 밑 지방 재배치, 처진 윗눈꺼풀과 아랫눈꺼풀을 교정하는 상·하안검수술 등이 있다. 대부분 미용이 목적이지만 기능 개선을 위해 실시하기도 한다.

에이트성형외과의원 김지현 원장은 “그중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안쪽 결막을 절개한 후 지방의 위치를 재비치 시키는 수술이다. 상·하안검 수술과 달리 지방 제거가 아닌 재배치를 통해 볼록한 눈 밑 지방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또한 “비절개로 진행 가능하여 비교적 부담이 적은 편이라는 것도 해당 수술의 장점이다” 고 덧붙였다.

다만, 다양한 수술 방법을 통해 동안 인상을 기대할 수는 있지만, 자칫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눈 재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사전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