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아니더라도 성격이 좋아서 또는 유머러스함에 끌리거나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다. 웃는 인상, 밝은 인상을 가진 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웃는 인상을 주는 가장 중요한 곳은 다름 아닌 눈이다. 웃음을 지을 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눈주름이 첫 번째 조건이다. 하지만 눈가주름이 너무 과하면 노안의 요소가 될 수 있고, 나이가 들수록 점점 깊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눈밑주름의 유무보다는 다크써클이 심하지 않고, 맑고 밝은 느낌을 주는 하안이 웃상의 중요한 요소이다. 

눈썹의 모양은 반월형으로 둥글고 끝이 내려간 형태가 웃상의 요소이다. 이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눈썹 모양을 만들기 위해 눈썹 펜슬 등을 이용해 그리기, 다듬기, 정리에 신경을 쓰기도 하며, 눈썹 반영구 문신 또한 인기가 많다.

미간의 경우 너무 좁지 않고 윤기가 나는 경우가 좋다. 멀리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을 때나, 신경쓰이는 일이 있어 찌푸릴 때 나타나는 깊은 미간의 주름은 웃는 인상을 방해하는 요소이다. 

눈웃음을 지을 때 생기는 눈가주름이 신경쓰여 남 앞에서 웃는 것이 부담되는 사람들도 있다. 눈밑, 눈가 주름이 신경쓰이는 사람의 경우 보톡스 시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차이가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눈가주름, 눈밑주름은 30대, 이르면 20대에도 나타나는 피부주름으로 얼굴 주름 중 빨리 생기는 주름에 해당한다. 젊은 나이라도 눈가 주름이 생길 수 있고, 이는 얼굴을 노안으로 만드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40대가 되며 주름이 더 깊어지고, 50대가 되면 눈가가 처지게 된다.

흔히 더마톡신이라고 부르는 스킨보톡스 시술을 통해 눈가 주름과 눈밑 주름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얼굴 주름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깊어지기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에 한하여 예방적으로 젊을 때부터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것을 추천하기도 한다. 

눈밑 주름 보톡스 시술을 받기 전 특히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이전에 애굣살 필러 시술을 받은 고객이라면 일시적으로 애교 필러 시술 효과가 사라진 것처럼 보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필러가 사라지거나 분해되지는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스킨 보톡스의 효과가 사라지는 2~3개월 이후 다시 예전 애교필러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톡톡의원 부평역본점 조성준 대표원장은 “눈가주름, 눈밑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패치, 크림, 마사지기 등에 의존하시는 분들을 흔히 볼 수 있다”며, “보톡스 가격이 저렴해지고 있기 때문에 눈주름 관리 후기를 비교해보고, 간편하게 보톡스 주사를 통해 효과를 보는 방법이 오히려 가성비가 더욱 뛰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