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을 맞아 많은 이들이 몸매 관리에 한창이다. 하지만 식이를 조절하고 계획을 세워 운동을 하는 등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여도, 얼굴 살은 좀처럼 빠지지 않아 얼굴 살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얼굴 지방흡입은 수술없이 브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는 시술로, 이중턱 지방흡입과 심부볼 지방제거 등을 통해 불필요한 심부볼과 이중턱 제거가 가능하다. 뼈를 깎지 않아도 윤곽라인 교정과 같은 페이스 라인 교정을 할 수 있어, 얼굴 갸름해지는 법이나 이중턱 제거, 볼살빼기, 얼굴 작아지는 법 등을 찾는 이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오히려 과도한 다이어트로 얼굴살이 너무 많이 빠진 이들은 얼굴 지방이식과 리프팅을 통해 얼굴 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 입체적인 얼굴 라인을 형성하기 위해 이마 지방이식과 턱 끝 지방이식을 가장 많이 선호하며, 주름이 깊게 팬 경우에는 팔자주름 지방이식 등 해당 주름 부위에 지방을 이식해 주름이 펴지는 데 도움을 준다.

얼굴 지방이식은 지방흡입으로 뽑은 자신의 지방을 활용하여 PRP와 함께 이식하는 PRP지방이식으로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 PRP지방이식은 혈소판 내의 자가조직 치유물질인 성장인자로 인해 높은 생착률을 자랑한다. 또한 콜라겐 탄력섬유가 증가해 피부를 개선하고, 노화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지방흡입과 미니 지방이식 중간 단계에서 VOV실 리프팅을 시술하면 더욱 섬세한 윤곽라인 교정을 할 수 있다. VOV실 리프팅은 인체 내에서 가수분해되며 콜라겐을 생성하고 미세 혈관 순환 및 세포 신진대사 증가, 피부 및 피하조직의 재생과 세포 활성화 작용을 촉진한다, 이에 전반적인 피부 재생을 유도해 양악수술이나 광대뼈 수술, 사각턱 축소술 등의 윤곽수술 후 나타나는 살 처짐이나 불독살, 심술보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같은 얼굴 지방흡입과 VOV실 리프팅, 미니 지방이식의 1석 3조 리프팅&윤곽교정은 수술 후 팽팽해진 피부와 갸름해진 얼굴의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얼굴라인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티오피성형외과 이호준 원장은 “여름을 대비해 얼굴 지방흡입, 이식 등의 얼굴 라인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방흡입과 이식, 실 리프팅 잘하는 곳이나 유명한 곳을 찾는다면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필요한 지방을 얼마큼 흡입하고 이식하는지가 자연스러운 결과의 관건”이라며 “가격이나 비용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꼼꼼한 상담으로 수술 체계나 관리, 후기 등을 잘 살펴보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