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심은 연령과 성별을 떠나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자신의 외모 중 콤플렉스를 해결하면서 자신감을 얻고 자격지심을 탈피하기도 한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모 중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피부처짐이나 주름이다. 이는 노화현상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선천적으로 피부탄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어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햇볕이 강해지면서 자외선에 의한 색소침착, 피부위축, 잔주름에 대한 현상이 심해지고 있어 근처 피부과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예전에는 피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난이도가 높고 복잡한 시술들이 많았지만 필러 시술과 같은 간편한 방법도 늘고 있어 사람들의 부담을 한층 덜 수 있게 됐다. 

필러는 얼굴 피부 전반의 꺼진 곳에 주사하여 피부 속 볼륨을 증가시켜 탄력 및 주름 개선하는 시술이다. 탄력과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안면윤곽 개선 이나 볼륨이 필요한 부분의 개선 등의 효과가 뛰어나 관심이 뜨겁다. 

필러 시술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시술로 ‘엘란쎄’시술을 꼽을 수 있다. 엘란쎄 필러는 PCL 물질이 함유된 신개념 프리미엄 바이오 제품으로, 미국 FDA와 유럽 CE로부터 인증을 받아 그 안전성이 높다.

기존 필러의 유지기간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6개월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 엘란쎄 필러는 최대 4년까지 유지할 수 있으며 자가 콜라겐 형성을 도와주는 필러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인체에서 완전히 분해되어 흡수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은 편이다. 

유지기간이 4년으로 확대된 시술은 ‘엘란쎄E’로 기존 엘란쎄 필러 시술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다. 기존 필러의 부작용 중 하나인 이물감이 거의 없으며 지속기간도 길어져 만족도가 높다. 단, 자연스러운 볼륨을 주기 위해서는 엘란쎄E 필러의 효과도 필요하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도 매우 중요하다.

케이톡스 피부과 일산점 김현수 원장은 “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다소 얇은 피부 층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인만큼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