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기운이 완연한 봄이 찾아왔지만 아직 아침, 저녁으로는 찬바람이 불어 일교차가 벌어지고 있어 이때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일교차가 크면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늘어져 주름이 발생하기 쉽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은 물론이고 마사지팩과 마사지 등의 셀프케어를 통해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려고 노력하지만, 집에서 하는 방법만으로는 관리의 한계가 있어 피부의 탄력 저하의 문제와 이미 생긴 주름을 개선하기엔 역부족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얼굴 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리프팅 역시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비수술 방법으로 진행하는 레이저리프팅인 울쎄라와 슈링크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절개를 하지 않고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흉터나 출혈에 대한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이 별도로 필요로 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리프팅 시술이다.

울쎄라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곳인 SMAS(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원리로 노화로 인한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해주고 얼굴라인을 정리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한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늘어진 피부 조직을 수축시키고 피부 속 가장 깊숙한 근막층까지 도달하여 피부를 당겨주고 볼살과 주름 및 피부탄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실리프팅에 비해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레이저리프팅이라 할지라도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다. 울쎄라, 슈링크리프팅을 받기 전에 사용하는 팁이 재사용을 하거나 불법 팁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정품기기를 사용하는지 등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김선태 원장은 “이외에도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가 아무리 좋은 울쎄라, 슈링크리프팅이라 할지라도 개인별 맞춤 진료가 되지 않는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개인의 피부 두께와 피부타입, 노화가 진행된 정도를 고려해서 시술을 도와주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