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처음 대면했을 때의 첫인상은 그 사람을 각인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학이나 회사의 면접, 소개팅, 업무상 미팅 등에서도 중요하게 작용하는 첫인상의 대부분은 그 사람의 ‘얼굴’에서 상당부분 결정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 보니 성형을 통해 인상을 바꾸려는 사람의 수는 꾸준히 늘고 있으며, 그중 대부분은 가장 눈에 띄는 눈과 코 성형을 희망한다. 하지만 무작정 마음에 들지 않는 인상을 눈과 코의 탓으로 돌리기보다는 자신의 얼굴을 정확히 진단해 정확한 문제 부위를 개선해야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다. 

일례로 평소 ‘심술궂게 생겼다’, ‘심술보 같다’라는 말을 많이 들은 사람이라면, 그 원인이 되는 이중턱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인상 개선을 위한 더 확실한 방법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턱 아랫부분은 림프절이 모여 있는 곳으로, 혈액순환장애나 비만이 있는 경우, 과도하게 염분을 섭취하는 경우에 이중턱이 생길 수 있다. 또 노화와 함께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볼 살이 처지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중턱이 생기곤 한다.

이중턱은 사람 인상을 판단할 때 둔하거나 욕심이 많을 것 같다는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아, 최근 이중턱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이 리프팅을 통해 치료를 받는 빈도가 늘고 있다. 이중턱 개선에는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이 적용되는데, 그중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인모드 리프팅’을 들 수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수술없이 매끈한 페이스라인과 작은 얼굴을 완성하는 시술로, ▲불필요한 지방제거 ▲진피 리프팅 ▲표피 타이트닝 등 3단계 시스템을 통해 처진 턱살이나 볼 살, 사각턱이나 이중턱을 치료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절개 RF윤곽레이저가 45도-47도의 심부열로 지방세포를 사멸하고 멀티 RF레이저가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생성, 옐로우 파장이 기미잡티를 제거해 이중턱을 개선해 준다. 특히 표피에서 SMAS층까지 3단계(지방층/진피층/표피층) 토탈 페이스 리프팅으로 피부색소와 혈관질환, 얼굴 지방을 없애 주며, 짧은 수술 시간(25분)과 빠른 회복기간, 긴 유지기간으로 학생이나 직장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아이러브강남성형외과/피부과 서경희 원장은 “최근 시장 내에서 이중턱 치료가 상위를 차지하는 등 이중턱 진료를 희망하는 사람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해당 진료에 대한 환자가 많아지면서 저렴한 가격이나 과장된 후기로 사람들을 유혹하는 곳도 늘고 있다. 아무리 잘하는 곳이라고 소문난 곳이라도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여러 곳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고 경험과 노하우, 수술 환경을 갖춘 곳을 선택해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