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美)의 기준은 꾸준히 바뀌어 왔지만, 동안을 향한 관심은 여전한 듯하다. 특히 방송 매체 등을 통해 본래 나이보다 젊게 사는 이들의 모습이 종종 노출되면서, 동안 비결에 주목하는 대중의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노화 방지를 위한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의약품을 섭취하는 등의 안티에이징 케어도 활발하게 진행되는 추세다.

안티에이징을 향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보다 극대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쁘띠성형도 주목 받고 있다. 피부 재생 및 탄력 강화, 피부 활성화를 통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채워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을 실현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종류 중 하나로 ‘NCTF 스킨부스터’가 있다. 이는 피부 세포 노화의 주범인 섬유 아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근본적인 피부 상태를 젊게 만든다.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편이며, 흉터도 잘 남지 않는다. 

잔주름 개선과 노화 방지를 희망하는 경우, 피부가 처지거나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가 고민인 경우, 건강한 피부결을 원하는 경우 등에 효과적이다.

실리프팅은 처지고 주름진 얼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은 니들의 끝에 스크류 형태로 여러 번 감긴 ‘MONO’타입, 캐뉼라를 이용한 ‘SAFE’타입,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A-COG’타입, 피부를 당겨서 실을 주입해 고정하는 ‘Z-COG’타입, 매듭과 매듭 사이로 Cone이 이동하며 최적화된 피부 위치에 안착하는 ‘CONE’타입 등으로 구분된다.

근래에는 간편한 시술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녹는 실리프팅도 주목 받고 있다. 녹는 실리프팅은 피부에 녹는 실(PDO)을 주입해 처진 주름을 즉각적으로 고정해 매끄러운 얼굴 라인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이와 관련해 동탄 아티뉴성형외과 홍정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간단한 시술이라도 얼굴에 진행되는 시술은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 이를 간과하고 과도하게 욕심을 내거나, 안전성이 결여된 시술을 시도한다면,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면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토대로, 최적화된 시술법을 찾아 자연스러운 개선을 추구할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