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성별 및 나이를 불문하고 외모와 관련된 사회적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중이다. 타인에게 보다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수술이나 시술 등을 받는 일은 비교적 일반적인 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최근의 경우 미간 부분이나 눈꼬리, 눈 밑 등 얼굴 상부를 개선함으로써 보다 나은 인상으로 거듭나려는 시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눈 부위는 웃음으로 인한 주름살, 눈 밑 지방 처짐 등 변화가 일어나기 쉽다. 그만큼 이를 케어 할 수 있는 갖가지 용품이나 방안들이 사람들 사이에서 활발히 대두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로 꼽히는 것은 단연 ‘다크서클’이다. 자칫 눈 부위 아래쪽에 다크서클이 짙게 자리 잡게 되면 피곤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을뿐더러, 다소 어두운 성격의 소유자로 오해할 수 있는 여지를 주기도 한다.

근래에는 이러한 다크서클없애는방법으로 다크서클 고민을 보다 확실히 해결하고자 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수술 등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원활한 다크서클 제거와 예방을 돕는 ‘퀵 다크서클 3STEP 솔루션’이 주목 받고 있다. 눈 밑 지방으로 다크써클이 심해 보이거나, 눈 밑이 울퉁불퉁하고 그늘져보이는 경우, 눈 밑 지방이 튀어나와 아래부분이 움푹 꺼져보이는 경우에 해당한다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퀵 다크서클 3STEP 솔루션’은 기존 다크써클 수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새롭게 고안된 다크서클 수술법이라고 볼 수 있다. 돌출된 눈 밑 지방 제거와 함몰된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맞춤 솔루션을 실시하고, 눈물고랑 유착 제거와 2중 안와격막 강화로 증상 개선을 돕는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눈 밑 지방이식, 앞 볼 지방이식을 통해 동안 효과를 극대화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다. 

다만 이러한 다크서클 수술은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 등으로 재수술을 시행하는 사례도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수술을 받았으나 눈을 뜨고 감기가 어렵거나, 눈 밑의 지방이 다시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증상, 눈 밑 어두운 색소침착이 발생하는 등의 증상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다크써클 수술을 고려할 때는 해당 병원이 재발 방지에 대한 대책이 마련된 곳인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성형외과 피부과 산타홍의원 장세진 원장은 “다크서클 재수술은 재발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환자의 유형에 따라 복합적인 방식의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 다크서클의 근본적인 원인을 잡고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개인별 맞춤 솔루션이 중요하다. 수술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치료 후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한 케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크서클 수술은 재발 확률이 높은 편에 속한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의료진이 오히려 부기가 없다거나 100% 증상 개선을 언급한다면 환자 스스로 신중한 판단을 거쳐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격이나 비용보다는 추천 후기를 통해 다양한 다크서클 수술을 경험한 잘하는곳, 유명한곳 등의 병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