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가슴성형은 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종류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에는 모양과 촉감만을 신경 쓴 보형물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안전성까지 겸비한 인스파이라와 같은 보형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스파이라는 가슴보형물 제조회사로 알려진 미국 엘러간 사에서 출시된 보형물로, 2015년에 FDA 승인을 받은 보형물이다.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인 FDA는 인체 내에 삽입되는 모든 종류의 삽입물의 장기적 안전성을 판정 후 허가하는데, 가슴 보형물의 경우 승인을 받기까지 임상실험을 통한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한다.

기존 라운드 보형물과 비교했을 때 인스파이라 보형물은 기본적인 모양과 크기는 동일하지만, 기존 보형물보다 10% 정도 높은 95%의 실리콘 함유량으로, 뛰어난 탄성과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보형물에 주름이 잡히지 않고,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 발생률이 적어 안전하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은 “가슴수술을 고려 시 보통 가슴의 크기에만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의 특성에 따라 수술방법과 보형물의 종류, 크기 등이 모두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3D가상성형시스템을 이용한 정밀 분석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보형물의 종류 및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특히 임상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 등이 뒷받침되어야 성공적인 가슴성형으로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