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신체에서 가슴은 모유 수유를 비롯한 기능적 측면뿐만 아니라 몸매라인 등의 심미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 건강미 있는 몸매가 미의 기준으로 부상하며 상대적으로 가슴이 작은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토로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콤플렉스 극복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가슴 지방이식 등의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지방이식 가슴성형’은 복부나 허벅지 등의 다른 신체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추출해 가슴에 주입하는 원리이다.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체형교정 효과와 가슴 확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보형물을 사용한 가슴성형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지방이식 가슴성형은 추출 및 주입하는 지방의 양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을 과도하게 추출하면 해당 부위의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주입하는 지방량이 과할 경우에는 가슴 라인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 지방이식이 관심 받고 있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은 “지방과 함께 줄기세포를 이식하면 더욱 높아진 생착률과 오랜 유지기간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가슴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빠르게 대용량의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3STEP 세이프 지방흡입을 통해 진행되는 이지스템셀 줄기세포 가슴 지방이식은 지방을 물처럼 만들어 뽑기 때문에 울퉁불퉁함 없이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다. 

지방과 줄기세포를 원스톱으로 추출한 뒤 공간 확장 진동 주입 기기를 사용해 지방을 빠른 시간 내에 균일하고 쉽게 가슴에 주입한다. 대용량의 지방이 고르게 분산되어 체내에 주입되면 그만큼 살아 남는 지방세포가 많아져 생착률이 자연스럽게 향상된다.

특히 이지스템셀 줄기세포 가슴 지방이식은 이식한 지방 줄기세포가 가슴의 혈관 생성을 돕고 성장인자를 분비해 지방세포의 생착률을 높이며, 생착된 세포가 오래 유지될 수 있게 해준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은 “단순히 대용량을 이식하는 과정은 생착률 상승에 큰 도움이 되지 않 는다”면서 “가슴 지방이식의 생착률은 충분한 공간 확보와 더불어 첨단 장비를 이용해 순수 지방과 줄기 세포 성장인자까지 함께 이식하는 과정, 결과의 과학적인 예측 등이 원활하게 진행되면 충분히 과학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섬세한 술기가 요구되는 줄기세포 가슴 지방이식은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 줄기세포 시스템과 첨단장비 등이 갖춰져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만족도를 높이는 가운데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