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관리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는 추세이다. 사람의 평균수명이 백세로 늘어 난 만큼 치아관리를 제외하고 건강을 논의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기적인 구강 검진을 통해 현 치아 상태를 진단 받는 것이 좋으며 개인 적인 노력이 뒷받침 되어 충치 없는 건강한 치아 만들기에 대한 노력이 요구된다.
 
자연치아를 살릴 수 없을 때 차선의 대안으로 임플란트를 식립 받게 된다.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 사항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에 대한 보증 기간이다. 치과마다 보증기간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대략 픽스처와 보철물에 대한 보증기간을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맞춤형 지대주 사용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 지대주를 잇몸과 치아 모양의 정확성에 기안하여 식립 되지 않게 되면 음식물이 쉽게 낄 수 있고 보철물이 파절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개개인의 잇몸과 치조골의 상태에 맞도록 맞춤 임플란트를 식립 받아야 긴 임플란트의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
 
임플란트를 개인맞춤 지대주를 통해 제대로 식립 받게 되면 자연치아와 기능을 80% 이상 소화 할 수 있으며 정확도를 기해져야 평생을 사용하여도 문제없는 치아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혹시 모를 부작용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정품 사용여부와 체계적이 사후관리가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다.
 
신촌 리얼라인치과 남궁범 대표원장은 “최소 10년 이상 사용하는 인공치아인 만큼 시술 후 저작 기능,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큰 것이 바로 임플란트라고 할 수 있다. 치아는 심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기능적인 문제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여야 만족스러운 식립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는 말을 전하며 “임플란트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후 칫솔질과 치실 등의 구강위생용품을 사용해 관리해 주는 것이 좋으며 1년에 2회 정도 주기적으로 치과를 내원해 스케일링과 임플란트 이상 유무를 체크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신촌 리얼라인치과에서는 앞니 임플란트, 임플란트 틀니, 당일 임플란트 등 전반적인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 볼 수 있으며 맞춤 지대주는 물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통해 오차 없는 식립이 가능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