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수기가 여름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가을에도 몸 관리를 하면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쌀쌀해진 날씨에 가을 외투를 꺼내 입었다가 전에 비해 팔뚝이 꽉 끼거나 덩치가 커 보이는 등 살이 쪘다는 사실을 몸소 느끼기 때문.

하지만 팔뚝 살만 쏙 빼는 다이어트는 쉽지 않다. 팔뚝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운동을 하면 근육이 붙어 팔뚝이 더 두꺼워질 수 있고, 식이요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피부 탄력을 떨어트리거나 원치 않는 부위의 살이 빠질 수도 있다.

많은 사람이 팔뚝 다이어트를 위해 팔뚝 살 빼는 법에 대한 정보를 찾는데, 검색해보면 지방흡입부터 카복시, PPC, 걸그룹MPL주사까지 다양한 경험담과 방대한 정보를 얻곤 한다. 그 중에서도 지방분해주사의 하나인 ‘걸그룹MPL주사’는 체지방, 즉 군살이 집중된 부위에 직접 작용해 지방을 녹여 제거하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상상클리닉((구)상상의원)의 김진서 원장은 “걸그룹MPL주사는 기존의 HPL, 카복시, PPC에서 한 단계 발전된 비만 시술로 팔뚝이나 허벅지 등 특정 부위의 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직접적인 지방 감소 효과가 있다”며, “걸그룹MPL주사는 지방흡입의 흔한 부작용인 피부 유착이 발생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지방 배출로 요요를 예방하기 때문에 기존 시술이나 수술로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